애니메이션 제작사에 의한 도제식 인력과는 달랐다. 움직이는 회화로서의 애니메이션을 고민한 이들이 주가 된 독립애니메이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대표되는 주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개인작업으로 만들어진 캐나다와 유럽의 단편애니메이션의 영향 속에 있었다. 이들은 많
단편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게 되었고, 이런 단편과 각종 광고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91년 처음으로 디즈니와 3편의 디지털 장편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계약을 맺음. 자칫 계열사로 보이지만, 디즈니와는, 디즈니가 투자, 즉 돈과 세일즈 등을 지원하고 작품은 픽사가 만드는 소위 ‘
애니메이션 예제 로 따라 하기” 출간
2003.01 SAMSUNG 교육용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
2003.08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 “부처님이 보여요” 불교방송 방영
2003.09 EBS English Cafe 제작
2003.10 중소기업청 홍보 애니메이션
2004.03 한국 단편애니메이션 사업화 데모 MBC방영
2004.12 강원재단영상정보
애니메이션은 시기적으로 오랜 역사를 가진 타 예술 장르와 비교해도 내용적으로는 결코 짧다고 말할 수 없다. 다른 예술분야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도 초기에서부터 다양한 실험적 표현 기법들이 등장하였고 최근에 이르기까지 단편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시도가
단편애니메이션 <덤불 속의 재>로 세계적 권위의 앙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경쟁부문에 진출한 이성강 감독. 앙시에서의 쾌거로 차기작의 제작에 대한 제의들을 받게 된다. 그때 이성강 감독은 다양한 성격의 단편들을 묶은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있었다.
그 단편들 중 유독 하나의 에피소
애니메이션의 암울기였다. 버튼의 디즈니에서의 기억은 무기력, 막연함이었다. 후에 그는 '나는 디즈니 인물이 아니었다. 나는 내인생을 귀여운 여우를 그리는데 보낼 수는 없었다'라고 말했다. 디즈니로서는 버튼의 독립적 생각들에 어떤 관심도 없었다. 그래서 1984년에 그의 단편작 'Frankenweenie' (프랑
1. 페이퍼 애니메이션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기법은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기본적인 제작방식이다. 현재까지도 학생 작품과 아마추어의 공모작들, 그리고 실험 단편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
1. 페이퍼 애니메이션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기법은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기본적인 제작방식이다. 현재까지도 학생 작품과 아마추어의 공모작들, 그리고 실험 단편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
작품 소개
몽상(2003)-임경훈,이병학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초대되기도 했던 작품이다.
깔끔한 그림체와 표정이나 행동의 묘사가 아주 훌륭한 작품이다.
Up&Down Story(1997)-조범진
97년 단편애니메이션으로 제 3 회 SICAF 대상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우주 탐험, 군사 프로젝트, 의학 연구, 교육용 교재, 인터넷과 게임 등에서 발전해 온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병행하여 미학적 도전을 계속해왔다. 최근에는 일반 극영화의 특수효과, 광고, 뮤직 비디오, 단편애니메이션, 100% 컴퓨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실